Page 11

Questions 39-42 refer to the figure below.
korea_qu39_42

  1. 사다리에서 떨어진 36세 남성은 현재 요통과 오른쪽 다리의 통증이 있다. 그는 오른쪽 외측복사뼈와 오른쪽 새끼발가락 외측 부위에 감각저하가 있다. 환자는 몸통을 왼쪽으로 기울일 때 통증이 감소한다. 환자의 증상으로 볼 때 피부분절 통증패턴에 대응하는 운동 레벨을 검사하기 위해 가장 효율적인 검사는?
    1. 무릎저항신전
    2. 발꿈치 보행
    3. 아킬레스건반사
    4. 슬개건반사
  1. 사다리에서 떨어진 36세 남성은 현재 요통과 오른쪽 다리의 통증이 있다. 그는 오른쪽 외측복사뼈와 오른쪽 새끼발가락 외측 부위에 감각저하가 있다. 환자는 몸통을 왼쪽으로 기울일 때 통증이 감소한다. 어떤 검사가 양성반응을 나타날 때 SOL을 배제하기 위해 MRI 촬영이 필요한 것은?
    1. 나클라스 검사
    2. 발살바 검사
    3. 과신전 검사
    4. 갠슬렌 검사
  1. 사다리에서 떨어진 36세 남성은 현재 요통과 오른쪽 다리의 통증이 있다. 그는 오른쪽 외측복사뼈와 오른쪽 새끼발가락 외측 부위에 감각저하가 있다. 환자는 몸통을 왼쪽으로 기울일 때 통증이 감소한다. 신경근 충돌이 발생한 부위는?
    1. 안쪽에서부터 L5 신경뿌리까지
    2. 안쪽에서부터 S1 신경뿌리까지
    3. 바깥쪽에서 L5 신경뿌리까지
    4. 바깥쪽에서 S1 신경뿌리까지
  1. 사다리에서 떨어진 36세 남성은 현재 요통과 오른쪽 다리의 통증이 있다. 그는 오른쪽 외측복사뼈와 오른쪽 새끼발가락 외측 부위에 감각저하가 있다. 환자는 몸통을 왼쪽으로 기울일 때에 통증이 감소한다. 어떤 임상적 발견이 있을 때 요추에서의 회전교정에 상대적 금기증으로 볼 수 있는 것은?
    1. 척추옆근육 경직의 증가
    2. 뒤쪽 넓적다리 근육 경련통
    3. 요천추 관절가동범위 감소
    4. 신경학적 결핍
다음 이전 정답

Call Us

Translate »